奋斗

严明

和谐

活跃

当前位置:  网站首页> 学生风采>作品展示>

2014朝语文即席作文赛优秀作文-인 생 길/김문혜

日期:2014-11-25

인 생 길

고중 1학년 3반 김문혜


어느 화창한 날이였다. 나는 공원에 가서 산보를 하러 갔다. 공원에는 모두 두갈래 길이 있었다. 한갈래 길의 량옆에는 아름다운 꽃이 있었다. 다른 한갈래 길은 아무런 장식도 꽃도 없었다. 나는 두갈래 길을 다 걷기로 하였다.

첫번째 길은 꽃이 있었지만 다 같은 풍경이라서 지겨웠다. 그래서 나는 그만 돌아왔다. 두번째 길은 아무것도 없었지만 끝까지 걷다보니 아름다운 호수가 있었다. 마음이 확 트이는것 같았다.

나는 생각했다.

(보기엔 화려해보이는 길이 지루할수도 있구나. 보기엔 평범해보이는 길을 마지막까지 걸으면 예상치 못한 풍경이 기다려져 있을수도 있구나.)

나는 문득 깨달았다. 공원의 길은 매갈래의 길을 다 걸어볼수 있지만 인생길은 공원의 길과 다르다. 인생길은 수많은 길중에서 한가지 길만 골라서 가야 한다. 선택할 기회가 한번밖에 없다.

화려할줄만 알았던 길도 견지하지 않으면 아무런 성과도 거둘수 없을수 있고 평범하고 앞길이 막막해보이는 길도 견지하면 언젠간 성공할것이다.

우리의 행보는 한걸음한걸음 신중해야 한다. 한가지 길을 선택하면 계속 견지해야 한다. 때론 나쁜 길로 잘못갈수도 있다. 하지만 나쁜 길로 갔으면 분명히 그 길에서 옳은 길로 통하는 갈림길을 찾을수 있을것이다. 우리는 꼭 잘못을 고쳐 옳은 길로 가야 한다.

무슨 일이든 정직하고 향상한 일이라면 계속 견지하라. 자신의 꿈이 얼마나 평범하든 견지하라. 삶이 희망이 없고 초라해보여도 견지하라. 아무리 힘들고 지치고 끝이 없어보이는 길이라도 계속 견지하라. 계속 견지하면 언젠간 성공할 날이 당신을 찾아올테니 남의 삶이 화려하다고 부러워하지 마라. 노력하지 않으면 아무런 성과도 거둘수 없을테니. 그리고 너의 길은 니가 택한것이니 그길을 아끼고 노력하라. “내힘들다”를 거꾸로 읽으면 “다들힘내!”로 된다.

우리 모두 힘내고 자신의 삶을 멋지게 살아가고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고 견지하자!

평 어: 내가 택한 인생길이 아무리 힘들고 지치고 끝이 없어보여도 그길을 아끼고 계속 견지하면 성과를 거둘수 있다는 내용을 잘 보여주었고 언어가 류창하며 구성이 교묘하다.

지도교원: 김인숙

版权所有:抚顺市朝鲜族第一中学

地址:抚顺市顺城区新华二路15号

电话:024-57672886

邮箱:fsscxzdyzx@126.com

备案号:辽ICP备11015195号-1

辽公网安备21041102000182号

网站技术支持:抚顺市众联网络技术有限公司     技术电话:024-52433666